SEPTEMBER 2024

월별 카테고리
2024.08.14 |

에쏘일 라이브

S-OIL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으로 ESG를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가 더욱 또렷해져요. 그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S-OIL은 2011년 6월부터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으로 월 1회 본사 대강당 무대를 개방해 무료 공연을 열고 있습니다. 신진 예술가에게는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포구 지역 주민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마련하는 S-OIL의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지난 7월에는 퓨전 국악 밴드 AUX와 함께 대중음악과 국악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공연을 선보였어요. 국악 공연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신나는 무대를 함께 만나 볼까요? ⭐️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국악과 대중음악의 만남, 퓨전 국악 밴드 AUX 🎼

‘AUX와 함께하는 퓨전국악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국악과 대중음악의 만남으로 탄생한 신명 나는 음악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태평소,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 타악기, 보컬로 구성된 AUX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어디서도 만나보기 힘든 무대였답니다.

퓨전 국악 밴드 AUX는 한국 전통음악에서 대중과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를 찾아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통음악인 국악의 특징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음악과 조합해 매력적인 음악을 선보이는데요. 지난 2021년 방영한 JTBC <풍류대장>에서 TOP3를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어요.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K-POP과 판소리의 만남, 무대를 뜨겁게 달군 <불타오르네(FIRE)> 🔥

첫 무대는 AUX의 <불타오르네(FIRE)>였는데요. BTS의 ‘불타오르네’와 판소리 ‘적벽가’를 매시업한 곡으로, 삼국지에서 가장 유명한 전투로 손꼽히는 적벽대전의 한 장면을 색다르게 표현한 곡입니다.

음악이 시작되자 붉은 조명이 깔리고 북소리가 울리며 진중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자아냈는데요. 그러다 둑이 터져 나오듯 음악의 템포가 전환되며 무대도 확 끓어오르기 시작했어요. 장엄하고 인상적인 선율과 적벽가의 가사가 어우러져 모든 걸 불태우는 듯한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국악과 록이 어우러져 신나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주는 무대였는데요. 열정적인 음악만큼이나 관객 반응도 아주 뜨거웠답니다.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민요와 로큰롤의 환상적인 만남! <까투리타령 + Hound Dog> 🎸

두 번째 무대는 <까투리타령 + Hound Dog>이었어요. 우리나라 민요 ‘까투리타령’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Hound Dog’을 융합한 곡인데요. 전라도 민요인 ‘까투리타령’은 전국 팔도의 이름난 산으로 꿩 사냥을 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무대는 쾌활하고 신나는 느낌의 빠른 템포로 진행됐어요. 톡톡 튀는 멜로디의 매력적인 음악이었는데요. 신명 나는 까투리타령이 Hound Dog의 흥겨운 멜로디와 섞이니 색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까투리를 쫓는 사냥꾼의 모습을 표현하는 태평소 독주 파트가 정말 인상적이었답니다.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마치 악기들이 춤추는듯한 신나는 음악이었던 만큼 관객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 관객이 지르는 함성이 강당을 꽉 채울 정도였는데요. 소리꾼이 관객 사이에 들어가 노래를 부르며 관객과 소통하면서 현장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죠.

AUX와 함께한 퓨전 국악 콘서트, 무더위를 날려버린 신나는 무대

문화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S-OIL

적벽가를 재해석한 <불타오르네(FIRE)>부터 까투리 사냥에 로큰롤을 더해 쾌활하게 표현한 <까투리타령 + Hound Dog>까지, AUX가 선보인 이번 퓨전국악 공연은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듯 신명 나는 무대였습니다. 국악과 대중음악의 조합이 이렇게 잘 어울린다는 게 정말 신기한데요. 쉽게 보기 어려운 퓨전 국악 공연인 만큼 관객들의 열정도 더 뜨겁게 불타오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S-OIL은 매달 서울 마포구에 있는 본사 대강당에서 문화예술 나눔 무대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S-OIL만의 색다른 사회공헌활동인데요.

공연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트로버’ 웹사이트에 방문해 사전 신청 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공연에 따라 관람 연령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세요! 😀

아트로버 홈페이지 안내 art-rover.com/soil.php

🔻 <에쏘일 라이브> 현장 영상 속으로! 🔻


 

[Company] 이야기의 다른 글
[에쏘일 라이브]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