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2024

월별 카테고리
2024.07.10 |

AI 잡학사전

우리 삶을 다채롭게 만드는 AI 활용 이야기를 권합니다. 새 기술과 가까운 일상을 누리세요.

3단계로 여행 계획 끝내는 개인 맞춤형 AI 활용

생성형AI 활용이 고도화 바람을 타고 일상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특히 취향을 저격하는 개인 맞춤형 정보 습득에 반가운 수단이 되고 있다네요.

이 가운데 더위를 피해 휴가를 계획하는 시즌이 돌아왔는데요. 한국인들이 3박 4일 여행 계획을 짜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9.6시간이라고 하죠! 떠나기도 전에 지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나 봅니다.

이럴 때 생성형AI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개인 맞춤형 기술로 각자 취향에 꼭 맞는 선택지를 쏙쏙 골라주는 AI 플랫폼들이 꽤 유용하거든요.

일정 짜고, 여행 룩 코디하고, 드라이브 플레이리스트 추천까지 3단계로 여행 구상 끝! 계획 세울 때마다 밤새워도 모자란 ‘J’형이라면 이 기회에 생성형AI를 경험해 보세요.

.
.
.

3단계로 여행 계획 끝내는 개인 맞춤형 AI 활용

Step 1. 내 취향에 꼭 맞는 맞춤 여행 일정 짜기 ⏰

이번 휴가에 나만을 위한 국내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여행 기간, 가고 싶은 지역, 하고 싶은 활동만 알려주면 자동으로 맞춤형 코스를 짜주는 ‘대한민국 구석구석_AI 콕콕 플래너’를 활용해 보세요!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먼저 ‘코스 만들기’를 클릭하면 생성형AI가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해준답니다.

먼저 떠나고 싶은 지역을 고르고, 여행 기간을 선택한 뒤, 원하는 여행 테마를 정하면 되는데요. 산, 바다, 실내 여행지, 테마파크, 카페, 전통시장 등 다양한 취향을 최대 4개까지 골라 나만의 여행 코스를 만들 수 있죠.

그럼, 시원한 바다 여행 계획을 한 번 세워볼까요?

먼저 강원 → 강릉시로 여행지를 정하고, 1박2일 코스로 ‘바다’와 ‘액티비티’ 테마를 선택해 보세요. 그랬더니 넓은 백사장과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진 사근진해변을 시작으로 카페, 동물농장, 카페, 순포해변, 음식점, 리조트로 이어지는 이틀 간의 시원한 코스를 만들어 주네요. 중간중간 이동 동선을 따라 맛집을 추천해 주고, 여행 첫날과 둘째 날의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 숙소까지 알려주는 센스가 놀라워요. 여행지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다양한 콘텐츠까지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하답니다. 꽉 찬 여행을 선호하는 부지런한 여행 러버라면 AI 플래너에게 알찬 여행 계획을 맡겨 보세요!

3단계로 여행 계획 끝내는 개인 맞춤형 AI 활용

Step 2. 내 옷장 속 옷들로 여행 코디 추천받기 👕

여행 준비할 때 예산 초과 일 순위 항목이 의외로 의상이잖아요. 들뜬 마음에 새 옷 잔뜩 사서 여행을 다녀오면 그대로 서랍 깊숙이 잠들고 마는 여행 의상들이 아깝다고 생각한 적 많으실 거예요.

그럴 때 생성형AI의 도움으로 옷장 속에서 해결법을 찾을 수 있답니다! ‘에이클로젯(Acloset)’은 내 옷을 등록하면 디지털 옷장을 생성해 주는 스마트폰 어플인데요. 등록한 옷들을 분석해 내가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과 컬러, 브랜드 등을 파악해 주고, 나만의 코디 아이디어를 만들어 저장해 두면 AI가 TPO(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게 코디해 주는 기능이 있답니다. 더 이상 입지 않는 옷은 간편하게 팔고, 내가 가지고 있는 옷과 잘 어울리는 중고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중고 거래도 가능해요.

여행 패션 아이디어를 얻고 싶으시다면, 먼저 스마트폰에 에이클로젯 어플을 깔고 옷장의 옷들을 등록해 주세요. 내가 원하는 여행 코디 아이디어를 저장하고 AI가 추천하는 코디 조합을 확인합니다. 여행 기간의 코디를 날짜별로 기록해 둘 수도 있어 정말 편리하죠. 이젠 여행룩 새로 사지 말고 AI에게 코디를 부탁해 보세요!

3단계로 여행 계획 끝내는 개인 맞춤형 AI 활용

Step 3. 내 맘에 쏙 드는 플레이리스트 저장하기 🎧

여행 일정과 의상까지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여행 기간 내내 이동할 때 들을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할 차례예요! 시티팝에서 아이돌 뮤직까지, 취향에 맞는 드라이빙 뮤직은 여행을 더욱 설레고 흥이 나게 해주니까요.

여행의 추억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줄 여행 노래는 ‘마루피(Maroofy)’에서 추천받아 보세요! 마루피는 내가 좋아하는 곡을 검색하면, 이 곡과 유사한 멜로디의 곡을 AI가 추천해 주는 기능이 있어 내 맘에 쏙 드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사용 방법도 정말 간단해요. 마루피 홈페이지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검색해 보세요. ‘여수 밤바다’를 검색했더니, 애플 뮤직에 있는 비슷한 멜로디와 감성의 곡들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줍니다. 애플 뮤직을 연결해 바로 플레이도 할 수 있고, 유료 서비스 구독을 통해 플레이리스트를 내보내기 할 수도 있어요. 팝을 검색하면 더욱 풍성한 음악 추천을 받을 수 있죠.

3단계로 여행 계획 끝내는 개인 맞춤형 AI 활용

자, 마지막으로 정리해 볼게요. 👩🏻‍🏫

1) 취향대로 국내 여행 계획을 1분 만에 짜고 싶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_AI 콕콕 플래너’를 활용해 보세요. 동선 따라 맛집, 숙소까지 추천받을 수 있어요.

2) ‘에이클로젯(Acloset)’의 코디 기능을 활용하면 새 옷 살 필요 없이 TPO에 맞는 여행룩을 내 옷장 안에서 완성할 수 있어요. 옷장 정리에서 중고 거래까지 알차게 활용해 보세요.

3) 여행은 이동이 반! 이동할 때 설레는 감성을 증폭시켜 줄 드라이빙 뮤직은 ‘마루피(Maroofy)’에서 추천받아 보세요. 좋아하는 노래를 검색만 하면 비슷한 느낌의 음악들을 추천해 주니 10초 만에 플레이리스트 완성이에요!


 

[Report] 이야기의 다른 글
[AI 잡학사전]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