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024

월별 카테고리
2024.03.29 |

파트너 인터뷰

S-OIL과 손잡은 협업처를 찾아갑니다. ESG 경영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까지 미래 성장의 길로 S-OIL과 함께 걷는 주체들을 만나보세요.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어떤 노래는 한 사람의 어두운 마음에 빛을 비추고, 어떤 공연은 지치고 메마른 한 사람의 일상을 토닥토닥 위로해 줍니다. 문화예술은 그렇게 우리 사회를 공감과 희망으로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S-OIL은 문화예술이 가진 힘을 믿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본사 사옥이 위치한 서울시 마포구를 거점으로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 실력을 키운 프로듀서의 집합체 ‘아트로버컴퍼니’는 S-OIL의 의지와 상상을 무대 위에 올릴 파트너입니다.

.
.

.

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부탁드릴게요.

———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A. 주식회사 아트로버컴퍼니 대표를 맡고 있는 정현욱입니다. 아트로버컴퍼니는 뮤지컬과 축제 등 공연 콘텐츠 기획 제작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를 비롯해 문화예술 교육과 무대기술 직무역량 강화 교육사업, 학술연구 및 공공정책 사업평가 등 문화 관련 사업을 추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역문화재단들과 정동극장, 한국뮤지컬협회 등에서 업무를 수행한 이후 2017년 즈음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로 함께 작업했던 뛰어난 역량의 동료들과 뜻을 모아 문화예술 사업체를 꾸렸습니다.


Q.

‘문화예술’에 집중해온 이유를 들려주세요.

———

A. 아트로버컴퍼니 구성원들은 모두 문화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작업으로 일 근육을 키워온 사람들입니다. 문화 관련 경력 10년 이상의 프로듀서들이 모여서 그동안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문화체육 관련 포트폴리오를 쌓아 나갑니다. 문화공간 위탁운영을 통한 문화예술 콘텐츠의 유통구조 개선과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다방면의 문화예술 관련 사업을 수행합니다.


Q.

최근 추진하고 있는 활동들은 무엇인가요?

———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S-OIL 문화예술&나눔 캠페인 협업처 아트로버컴퍼니가 직접 무대에 올린 창작뮤지컬 ‘이프아이월유’의 한 장면

A. 얼마 전 창작뮤지컬 <이프아이월유>를 직접 제작해 공연하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 밖에도 외국 관광객 대상의 한국무용 상설 공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 하반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아티스트와 시민이 함께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토대를 제공하는 일로 활동 영역을 확장 중입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수년 안에 확보한다는 목표도 있습니다.


Q.

S-OIL과의 협업에 있어 아트로버컴퍼니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A. 아트로버컴퍼니의 역량은 단순히 문화콘텐츠 기획에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이를 뛰어넘어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함께 우수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적재적소의 공간에 콘텐츠를 제작ᆞ유통할 수 있는 회사로 나아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특히나 S-OIL이 문화예술 분야에 기반한 사회적 가치 확장을 위해 ESG 경영에 집중하는 가운데 아트로버컴퍼니의 전문성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지역사회에 한층 더 친화적이면서 S-OIL만의 색깔을 적극 나타낼 수 있는 문화예술 거버넌스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S-OIL과 함께한 활동과 향후 구상 중인 프로그램을 알려주세요.

———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A. 지난 3월 열린 문화예술&나눔 공연은 S-OIL과 지혜를 모은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여러 장르에 걸친 신진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염두에 둔 기획입니다. 인디 신(indie music scene)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들과 함께 인디뮤직 콘서트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S-OIL 문화예술&나눔 캠페인 무대를 통해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는 물론 보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S-OIL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콘텐츠를 기획ᆞ제작해 보고 싶기도 하고요. 지역 이웃들이 차이나 차별 없이 문화 소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S-OIL과 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Q.

가까운 미래에 S-OIL과 함께 이뤄갈 활동 포부를 들려주세요.

———

사람과 사람 사이 문화예술로 키우는 사회적가치, 아트로버컴퍼니

A. S-OIL은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까지 10여년 동안 본사 거점의 시민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차원의 다양성을 확장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협업 파트너로서 아트로버컴퍼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데 큰 힘을 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OIL과 함께 우수한 콘텐츠를 기획 제공해 문화예술로 선량한 사람들의 삶을 가꾸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Company] 이야기의 다른 글
[파트너 인터뷰]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