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2024

월별 카테고리
2024.01.15 |

차 타고 트립홀릭

아이와 함께하면 좋을 국내 여행지를 한눈에! 여행 작가를 통해 선별한 정보로 휴일 여정을 계획하세요.

겨울철 낭만과 즐거움이 살아있는 포천 여행 코스 추천

추운 겨울 아이들과 어디로 여행 갈지 고민하고 계시나요? 이번 여행 컨셉은 겨울에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 코스로 준비했는데요. 아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소들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서울 근교에 있는 포천은 서울에서 출발 시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어 당일치기도 가능한데요. 포천의 자연을 느끼는 겨울 나들이 코스를 보러 가실까요?

.
.
.

겨울철 낭만과 즐거움이 살아있는 포천 여행 코스 추천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포천 당일치기 코스

포천에서의 여행지 코스를 다음과 같이 구성해 보았습니다. 차로 이동했을 때 약 40~45분 정도 소요되며 정체 구간이 있을 경우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아이들과 함께 다니면 그만큼 에너지 소모도 크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다니는 것이 중요한 거 아시죠? 12시 정도에 서운동산에서 딸기 체험 후 딸기를 먹으며 산정호수로 이동하면 바로 썰매를 탈 수 있습니다. 또한 산정호수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낮잠이 필요한 아이들은 허브 아일랜드로 이동하는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허브 아일랜드에 저녁 즈음 도착하면, 아름다운 아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위 여행지 코스 참고하여 체험 정보를 알아볼까요?

겨울철 낭만과 즐거움이 살아있는 포천 여행 코스 추천

새콤 달콤! 따뜻한 온실 속 손 쉬운 설향 딸기 따기 체험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서운동산은 1987년에 개관한 휴양 테마 정원이에요. 서운동산은 사계절의 특성을 살린 조경과 함께 계절별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봄에는 블루베리/ 감자 캐기 체험, 여름엔 옥수수 따기 체험, 가을엔 밤 줍기, 마지막 겨울은 딸기 체험으로 아이들이 여러가지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딸기 체험의 경우, 500g 한 팩에 약 15분이 소요되며 2만원으로 체험이 가능해요. 체험 시간이 짧다고 느낄 수 있으나 시간 내에 한 팩 가득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그리고 관리자분께서 사진도 찍을 수 있게끔 시간을 더 주시기도 한답니다.

하우스 내부는 10~15도 사이로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어 따뜻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어요. 딸기도 매우 싱싱해서 보는 재미도 배가 된답니다!

아이들이 딸기 따기가 어려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줄기 꼭지를 당겨 손목만 꺾어주면 쉽게 딸 수 있어요. 그리고 딸기를 직접 딴 후에 그 자리에서 바로 시식도 가능하다는 점!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겠죠?

겨울철 낭만과 즐거움이 살아있는 포천 여행 코스 추천

매년 귀여운 러버덕 얼음 썰매로 핫한 산정호수 썰매 축제

제99회 포천 산정호수 썰매 축제는 마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핫한 러버덕 썰매부터 얼음 썰매, 펭귄 썰매 등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도시에서 보기 힘든 얼음 썰매이기에 재미는 2배! 핫한 러버덕 썰매는 세발자전거라서 안전하고, 아이들도 충분히 운전할 수 있답니다.

러버덕 얼음 썰매는 인증샷은 꼭 남겨야겠죠? 기암절벽을 배경으로 러버덕 썰매 인증샷까지 남기면 삐빅- 당신은 인싸입니다!

인증샷 맛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데요. 아래 운영 기간에 맞춰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포천 산정호수 썰매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12월 30일(토)부터 2024년 2월 12일(월)까지 진행됩니다. 기상 상태 및 얼음 두께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꼭 산정호수 인스타그램 확인 후 방문해 보세요!

겨울철 낭만과 즐거움이 살아있는 포천 여행 코스 추천

온 세상이 핑크빛! 이국적인 풍경을 담은 허브 아일랜드

허브 아일랜드 스카이팜은 현재 핑크빛으로 물들어 있는데요! 낮에 방문 시 푸른 하늘과 잘 어울리는 핑크 트리와 모래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보여줘요.

또한 지난주부터 2024년 불빛동화축제로 ‘핑크, 빛으로 말하다’를 진행하고 있어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야경도 볼 수 있어요. 5만 개의 핑크빛 조명을 설치하여 핑크 반딧불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으며 핑크빛 트리길에서 미니 기차를 타고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불빛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역시 인생샷이겠죠? 따로 마련된 핑크빛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해 보세요.

추가로 허브아일랜드는 낮과 밤 풍경이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기에 한 번에 즐기면 두배로 힐링이 되는데요. 꿀팁을 말씀드리면 4시에 방문하여 낮의 풍경을 즐기다 5시에 조명이 켜지는 순간 불빛 축제를 즐길 수 있어요.

‘핑크, 빛으로 말하다’ 축제는 2024년 1월 12일(금)부터 3월 31일(일)까지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허브 아일랜드 티켓 요금은 평일/ 주말로 나뉘는데요. 아래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허브 아일랜드 티켓 요금

평일
일반(고등학생/성인) 10,000원
우대(37개월 이상~중학생) 8,000원

주말
일반(고등학생/성인) 12,000원
우대(37개월 이상~중학생) 10,000원


[Life] 이야기의 다른 글
[차 타고 트립홀릭]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