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11.30 |

구도일 캐릭터 콘텐츠 IP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

S-OIL, 중소기업 캐릭터 IP 활성화를 위한 콜라보 진행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3 콘텐츠 IP 마켓’에서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S-OIL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동 협약에 따라 S-OIL 캐릭터인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에이컴즈의 찹쌀 도넛 모티프 캐릭터인 ‘도우도우(Dow-Dow)’가 선정되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약 3개월 간 콜라보 애니메이션 3편과 숏폼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한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구도일’과 ‘도우도우’의 만남을 주제로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살리고 몰입감을 높였으며, 특유의 유머 코드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한편 ‘구도일x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S-OIL 및 에이컴즈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OIL은 이번 행사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콜라보 전시 부스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S-OIL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캐릭터 IP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국내외 유망한 콘텐츠 IP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