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07.17 |

구도일 캐릭터 콘텐츠 IP를 활용하여 우수 중소기업 IP 성장 지원

S-OIL,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성장 지원 MOU 체결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국내 콘텐츠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S-OIL 마케팅 총괄 안종범 사장과 콘진원 조현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S-OIL은 콘진원과 함께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S-OIL 안종범 사장은 체결식에서 “콘텐츠 산업은 무형의 IP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성공적인 콘텐츠 협력 사례를 만들기 위해 회사가 가진 채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앞서 S-OIL은 지난 6월 콘진원의 콘텐츠 IP 콜라보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의 플랫폼사로 선정되었다. 동 프로그램을 통해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덜 익은 찹쌀도넛 모티프의 캐릭터 ‘도우도우’가 선정되었으며,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함께 콜라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올해 10월에는 ‘구도일 및 도우도우 콜라보 3D 애니메이션’을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S-OIL은 소비자들과 친근한 소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캐릭터 ‘구도일’을 TV광고, 캐릭터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접점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또한, S-OIL은 ESG 경영 트렌드와 장기 비전에 맞춰 캐릭터의 역할 및 정체성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