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06.07 |

이·달·배

‘이달의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세요! 시기에 어울리는 모바일 배경화면으로 폰꾸(폰꾸미기)를 도와드립니다.

여름을 준비하는 6월 배경화면 #오운완


슬금슬금 다가온 6월, 무더운 여름이 코앞입니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연관 키워드가 있죠! 바로, 운동과 다이어트입니다. 두 키워드는 해마다 새해 다짐 1순위를 차지하곤 하는데요. 한 해의 하반기로 달려가고 있는 이때, 여러분의 계획과 목표는 잘 지켜나가고 있나요? 지금이라도 새해에 다짐했던 목표를 되돌아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듯한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6월부터 다시 시작해보는 #오운완 배경화면입니다. 짜잔💪🏻

.
.
.

여름을 준비하는 6월 배경화면 #오운완


지난 5월,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에서 경계 단계로 낮아지면서 보다 빠르게 일상 회복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여름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갑자기 불어난 체중을 빼기 위해 홈트를 이용해 운동을 하거나 피트니스 센터를 찾는 분들도 늘었습니다. 국내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 대비 3kg 증가했다고 답한 사람이 46%에 이르는데요. 이는 대략 국민 10명 중 4명이 해당한다고 해요. 잦은 배달 음식과 인스턴트 섭취, 칼로리가 높은 디저트 등으로 인해 달라진 식문화가 비만을 부추기고 있는 셈인데요.

여름을 준비하는 6월 배경화면 #오운완

여름밤, 나이트 러닝으로 즐겨요🏃🏻‍♀️🏃🏻🌙

비만 인구가 늘어나는 한편, 계획적이며 부지런한 삶을 의미하는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살기’가 새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높아졌습니다. 갓생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는 ‘운동’이었으며, 실제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또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같은 운동 인증 챌린지가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작은 목표를 실천하고 자신만의 루틴을 설정하고 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죠. 학업, 구직, 연애, 결혼, 육아 등등 불확실한 미래 대신 당장 유일하게 셀프 컨트롤이 가능한 몸 관리는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성취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정신적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답니다. 좀 더 나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오늘부터 힘을 내서 #오운완 해봐요!

여름을 준비하는 6월 배경화면 #오운완

나를 위해서 하는 운동!🎾

1. 이미지를 길게 눌러 ‘사진 앱에 추가’ 또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후 배경화면을 세팅할 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해 화면에 맞게 배치합니다.
3. 잠금화면 또는 홈화면에 자유롭게 적용합니다.

이달의 TIP – 여름철 건강을 위한 운동 수칙 5가지

여름 건강을 위해서 운동은 선택 아닌 필수!💦 그렇다고 무작정 시작하면 자칫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는데요. 운동에 대한 의욕만 앞서 본인의 컨디션과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 채 고강도 운동을 했다간 금방 지쳐버릴 수 있어요. 그래서 운동 초보자의 경우,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워밍업을 실시한 후 서서히 운동 강도를 올려야 합니다. 또, 기본자세를 정확히 익힌 후 단계적으로 단련시키는 것도 잊지 마세요~

특히,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체온 조절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바깥 온도가 신체 온도(36.5℃)보다 높을 때 몸속의 열이 방출되지 못하면 건강이 위험해질 수 있어요. 따라서 35℃가 넘는 무더운 날에는 강도 높은 운동은 금물!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적절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개인의 체력과 운동 숙련도에 따라 운동 시간도 달라지는데요. 여름철에 다른 계절에 비해 적게 운동해도 빨리 피로하니 휴식을 취해 피로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수분을 보충해 탈수 증상을 방지하세요. 운동 전후와 운동 중에도 꾸준히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 2시간 전에 500~600ml, 운동 15분 전에 500ml를, 운동 중에는 10~15분마다 120~150ml를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네 번째, 땀이 잘 증발하는 헐렁한 복장을 추천합니다. 땀 흡수와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가 적절한데요. 땀복이나 딱 붙는 레깅스는 체온을 급상승시켜 열 쇼크나 탈진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다섯 번째, 야외 운동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햇볕을 오래 쬐면 기미, 주근깨, 잡티로 인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참고 · 대한비만학회 www.kosso.or.kr, ‘코로나19 시대 국민 체중관리 현황 및 비만 인식조사’
          서울연구원 www.si.re.kr, ‘젊은세대는 무엇을 하며 ‘갓생’을 살까?
          대한체육회 블로그 blog.naver.com/sports_7330

[지난 이야기] 이야기의 다른 글
[이·달·배]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