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02.13 |

MY 1PICK

초간단 선택지로 생각의 지평을 넓히고 자신 있는 선택을 연습하세요. 유용한 정보와 행운은 덤입니다.

받고 싶은 선물, 선택은? (feat. 세계의 밸런타인데이 문화)

졸업ᆞ입학 시즌과 함께 밸런타인데이 즈음 즐거운 고민이 늘어납니다. 사랑과 축하, 격려와 고마움을 담은 선물 때문인데요. 주는 이도, 받는 사람도 흡족한 선물은 무엇일까요? ‘나를 위해 정성껏 골라 포장한 선물’과 ‘내 맘대로 품목 고를 수 있는 상품권’ 중 MY 1PICK을 골라주세요!

‘MY 1PICK’은 무엇인지 골라주세요!

.
.
.

좋아하는 친구나 가족, 연인 등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밸런타인데이는 나라별로 기념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 의미를 다양하게 되새기는 각국의 밸런타인데이 문화를 소개해 드릴게요.

받고 싶은 선물, 선택은? (feat. 세계의 밸런타인데이 문화)

모두를 향해 사랑 표현하는 미국 🇺🇸

밸런타인데이를 축제처럼 즐기는 미국에서는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등 남녀를 가리지 않고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미국 성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전미소매협회(NRF)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2%가 밸런타인데이에 평균 약 193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2004년 밸런타인데이 지출을 추적한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수치! 학교 친구나 선생님, 동료를 위해서 선물을 하겠다는 응답이 지출 증가에 한 부분을 차지했죠.

7월 7일 사랑이 꽃 피는 중국 🇨🇳

중국판 밸런타인데이는 따로 있습니다.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 번 오작교에서 만난다는 칠석절(음력 7월 7일)이죠. 연인들의 날로 기념해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이나 장미를 선물합니다. 게다가 이날 결혼식과 혼인신고도 눈에 띄게 증가한다네요. 한편 5월 20일은 사랑을 고백하거나 프러포즈하는 날로 기념하기도 하는데요. ‘520’을 중국어로 읽으면 ‘우얼링’으로, 사랑한다는 뜻의 ‘워 아이 니’와 독음이 비슷하죠. 이런 연유로 온라인상에서나 유행하던 우얼링이 현재는 중국에서 대표적인 고백데이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낭만적인 우표로 사랑 전하는 프랑스 🇫🇷

프랑스는 우체국이 나서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합니다. 바로 한정판 우표 컬렉션인 ‘땅브흐 쾨르(Timbre Coeur)’로 ‘사랑의 우표’인데요. 이 우표가 특별한 이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명품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하기 때문이에요. 2000년부터 지금까지 23년 동안 톱 클래스의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하트 기념우표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2004년에는 샤넬과, 2013년에는 에르메스와 함께 소장 가치 넘치는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와인으로 전통 뽐내는 불가리아 🇧🇬

불가리아는 와인 생산지로도 유명하죠. 특히 2월 14일은 포도 재배자들의 수호성인인 성 트리폰(St. Trifon)을 기리는 날인데요. 불가리아의 전통적인 와인 축제 날이기도 합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가족 혹은 연인에게 선물을 주고, 집이나 레스토랑에서 함께 와인을 마시는데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와인잔을 부딪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참고 · 전미소매협회 nrf.com
          위키피디아 영어판 [The Cowherd and the Weaver Girl]
          라포스테 www.laposte.fr
          불가리아국영방송 bnt.bg

[지난 이야기] 이야기의 다른 글
[MY 1PICK]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