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024

월별 카테고리
2022.10.24 |

S-OIL은 공급업체와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관리 전략으로 구매부문 선정 우수 협력업체 인증 제도를 2019년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는 ESG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수 협력업체는 대외 신용평가와 업체별 연간 성과로 객관성과 신뢰성에 기반해 선정되며, 인증서를 통해 견고한 협력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2022년 S-OIL 구매부문 우수 협력업체 인증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공사 · 정비용역]
동일산업㈜

동일산업㈜은 정유ᆞ석유화학 공장과 발전소ᆞ제철소의 건설 및 유지ᆞ보수를 위한 기계ᆞ배관ᆞ철구조물 분야 건설 기업입니다. 1988년 창업 이래 한국과 중동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 멕시코 등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점유하며 전문 인력, 소요 장비 등으로 경험과 능력을 키워왔습니다. 아울러 전문 엔지니어링 기업과 합작투자(Joint Venture)를 추진해 설계ᆞ조달ᆞ시공(EPC) 태스크포스팀을 출범하고 전기ᆞ계측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확충해 사업 실행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S-OIL은 동일산업㈜과 1991년 처음 협력업체의 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기계ᆞ.배관 공사, 탱크 개방검사, 보온하부식 검사와 영선, 기타 유지ᆞ보수 작업 등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동일산업㈜은 S-OIL의 안전 최우선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토대로 안전관리 기법 차별화와 안전품질 제고에 노력합니다. S-OIL이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는 안전관리 시스템 활동에 발맞춰 안전ᆞ보건ᆞ환경(SHE) 경영 방침을 체계화하고 안전 기반으로 수립한 품질목표 달성을 향해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S-OIL 구매부문 우수협력업체로 당사를 선정한 것에 대해 감사를 전합니다. 동일산업㈜은 고객을 위한 최고의 안전ᆞ품질 서비스로 플랜트 건설과 정비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
동일산업㈜ 김태훈 차장

동일산업㈜
울산시 남구 봉월로 14번길 18


[공사 · 정비용역]
㈜한국방재

㈜한국방재는 기계ᆞ전기 분야의 전문 소방 시설 공사업을 영위합니다. 옥내 소화전과 스프링클러, 포소화, 물 분무 소화 설비, 자동 화재 탐지 설비 등의 소방공사와 소방시설 유지ᆞ보수로 안전 대응ᆞ대비 영역에서 S-OIL과 협력합니다.

S-OIL은 ㈜한국방재와 2005년부터 소방 공사와 관련시설 유지ᆞ보수로 협력하면서 현장 소방안전 예방에 관한 경험치를 높여왔습니다. 그중 최근의 ㈜한국방재는 탱크 개방 검사 일정에 맞춰 탱크 물 분무 설비 준공부터 인허가 지원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차질 없이 수행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다년간 축적한 현장 이해도와 소방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소방법규 준수에 부합하는 시설 유지ᆞ보수를 기한 내 완수하면서 안전 예방 최전선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십분 발휘했습니다. 특히 소방 관리는 현장 시설 파악을 비롯한 경험과 실무능력 확보가 중요한 만큼 대규모 정유ᆞ석유화학 설비에 관해 ㈜한국방재가 갖추고 있는 노하우는 S-OIL의 소방안전 대비에 의미 있는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양사가 함께하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S-OIL과 ㈜한국방재의 파트너십이 공고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과 안전 시공 서비스로 협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
㈜한국방재 최상현 부장

㈜한국방재
울산시 남구 삼산로 83번길 23


[공사관련용역]
대운가스프랜트㈜

대운가스프랜트㈜는 법률에 근거한 고압가스 특정설비(저장탱크 등) 전문검사처로서 1992년 설립됐습니다. 전국 지자체 16곳에 검사기관으로 지정돼 고압가스 탱크를 포함한 압력용기, 탱크로리에 대한 검사를 관련 법에 입각해 실행합니다.

S-OIL은 대운가스프랜트㈜를 통해 볼탱크(Spherical Tank)에 대한 법정검사를 실행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양사 협업 이래 최대 물량인 탱크 13기에 대한 작업을 추진 중입니다. 이에 포함된 탱크 개방검사는 내외부 비계 작업과 검사부ᆞ전면에 대한 전처리, 도장 등이 중층으로 관여됩니다. 까다로운 작업 프로세스에 따라 대운가스프랜트㈜는 검사 설비와 작업자 관리를 통한 수행 안정성 제고에 만전을 기합니다. 이는 S-OIL 공장 운영 스케줄에 맞춘 검사 작업의 성공적 완수와 직결됩니다. 전 직원 직접고용 형태로 노동 인력을 가동해 전문성을 확보하는 한편 가설 비계 자재류, 진공 설비 등 다수 보유한 장비의 중점 관리로 안전하고도 정교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OIL 우수협력업체로서 작업하며 많은 도움을 주고받았습니다. 협업 중인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인정 받기 위해 노력하면서 S-OIL 규정ᆞ절차 준수와 아울러 기술 향상, 안전 예방 관리, 우수기능 근로자 관계 강화 등에 힘쓰겠습니다.”
———
대운가스프랜트㈜ 박종수 상무이사

대운가스프랜트㈜
울산시 남구 용현로 131


글 · 김용현 사우 (구매팀)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