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022

월별 카테고리
2022.09.27 |

내일 인터뷰

S-OIL과 나란히 미래 항해에 나선 기업을 살펴봅니다. S-OIL과 관련 있는 다양한 사업 분야의 기업과 함께 내일의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배쓰프로젝트는 피부 저자극 인증을 받은 천연 유래 성분의 입욕제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비건(식물성) 입욕제를 비롯해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 입욕제, 자연 원료를 배합한 천연 입욕제 등 10여가지 전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합니다. 특히 ‘지구를 위한 착한 목욕’의 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자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집행을 통해 사업 취지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직접 운영하는 공장을 거점으로 비건 원료 수입부터 제조ᆞ유통까지 맡아 비용 절감을 이루는 한편 환경친화적인 제품력을 강화하는 데 아낌없이 투자합니다.

S-OIL은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배쓰프로젝트를 비롯한 사회적기업 5곳을 후원했습니다. 창의적인 ESG경영의 일환으로 에너지ᆞ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을 지원해 기후위기 대응에 필요한 혁신적인 사업을 육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시작한 활동입니다.

총천연색으로 어우러지는 지구 위해 ‘은하수에서 목욕하는 시간’

소비자 사이에 ㈜배쓰프로젝트는 ‘배쓰 아트’로 기분을 바꿔주는 입욕제로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자연 유래 성분의 조합을 넘어서서 색(色)으로 아이덴티티를 표출해 시장의 선택을 이끌어낸 결과입니다. 색채를 활용해 제품군을 다양화하면서 디자인에 어울리는 향을 정교하게 레이어링해 입욕제로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연약한 강도와 흡습성을 지닌 입욕제는 적정 수준 이상의 제품 포장이 필수적입니다.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배쓰프로젝트의 가치 추구는 포장재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2017년 국내 최초로 배쓰밤과 버블밤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할 당시 일반 비닐 재질의 포장 상태로 유통됐던 ㈜배쓰프로젝트 제품은 곧 생분해성 패키지로 교체됐습니다. 아울러 유통 과정에서 세세히 발생하는 폐기물의 폐해를 고려해 종이 포장재와 종이 테이프를 도입했습니다. 사업 확장을 향해 모든 추동력을 쏟을 법한 시점에도 친환경을 위한 결정과 실행에 좌고우면은 없었습니다.

㈜배쓰프로젝트는 ‘내 욕조에 우주가 퐁당, 은하수에서 목욕하는 시간’이라는 마케팅 슬로건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 표현 속에는 인간과 더불어 총천연색 동식물이 어우러지는 지구의 미래 모습이 상징처럼 담겨 있습니다. 고맙게도 ㈜배쓰프로젝트의 입욕제를 사용한 소비자는 욕조 안에 펼쳐지는 찬란한 색채 경험에 대해 적극 호평합니다. 친환경ᆞ재사용 입욕제로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제품 개발을 목표하면서 한 조각 포장재도 허투루 택하지 않는 ㈜배쓰프로젝트의 진심이 전달되는 순간입니다.

[Report] 이야기의 다른 글
[내일 인터뷰]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