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2.09.27 |

S-OIL은 공급업체와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관리 전략으로 구매부문 선정 우수 협력업체 인증 제도를 2019년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는 ESG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수 협력업체는 대외 신용평가와 업체별 연간 성과로 객관성과 신뢰성에 기반해 선정되며, 인증서를 통해 견고한 협력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2022년 S-OIL 구매부문 우수 협력업체 인증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을 순차 소개합니다.

[전기류]
㈜한국전기상사

전기자재 공급기업인 ㈜한국전기상사는 조선ᆞ석유화학 등 공장에 주요 전력장비 설치를 위한 전기 기자재를 취급합니다. S-OIL 전기ᆞ계기ᆞ출하 등 부서가 구매요청한 전기 기기와 전선류, 라이팅 자재 등을 공급하면서 25년여 거래 관계로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공장 내 전기 기기가 관여된 곳곳은 안전에 대한 경계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할 영역을 포함합니다. 이에 ㈜한국전기상사는 작업등, 손전등 등을 비롯해 크고 작은 전기 기기들의 방폭ᆞ안전 등급을 중층으로 검증해 무결한 제품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한편 예상치 못한 전기 기기 관련 트러블에 적극 대응해 공장의 안정 가동을 도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난 겨울 울산에 이례적으로 폭설이 내리면서 S-OIL 일부 공장에 긴급히 전기 기기 교체가 필요한 상황에서 ㈜한국전기상사는 기지를 발휘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사 직원 소유의 사륜구동 차량을 동원해 폭설을 뚫고 교체 품목을 공급함으로써 차질없는 공정 운영을 도왔습니다.

“S-OIL과 장기간 거래를 지속한다는 사실 자체가 ㈜한국전기상사의 대외 신인도를 대변한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변화 속에서 전기 기자재 개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최상의 안전이 확보된 제품을 선별해 더 좋은 서비스로 협력하겠습니다.”
———
㈜한국전기상사 김경범 이사

㈜한국전기상사
울산시 북구 산성로 111


[영업자재류]
㈜우주피엔씨

㈜우주피엔씨는 S-OIL 주유소ᆞ충전소에 유류관리 포스(POS)와 결제 시스템, 탱크레벨게이지(TLG)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셀프 서비스에 맞춘 결제 표준 모델을 개발 제조해 주유소ᆞ충전소에 적용하는 한편 S-OIL 직영주유소 관리 시스템 서버를 운영합니다.

S-OIL이 미래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표준 포스 개발ᆞ도입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과정에 ㈜우주피엔씨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기술 혁신 기업으로서 조력했습니다. 사물인터넷과 모바일 결제, 통신망이 연결된 커넥티드카 등 새 경향 속에 주유소ᆞ충전소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착수한 2019년 당시 프로젝트는 ㈜우주피엔씨가 국내 유일의 통합 셀프 결제 기술로 기여한 사례입니다. 세밀한 시장조사와 더불어 기존 제품의 효율 개선, 주유기 제조사별 상이한 시스템을 극복한 단일화 프로그램 등으로 S-OIL만의 표준 포스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시스템은 2021년부터 전국 S-OIL 셀프 주유소ᆞ충전소에 적용ᆞ운영되고 있습니다.

“당사에 대한 우수 협력업체 인증은 ‘좋은 기름을 넣는 더 좋은 방법’으로 주유소ᆞ충전소의 대고객 서비스 제고에 힘써 달라는 당부라 여겨집니다. AI 기반 고객관리시스템 등을 비롯한 연구개발에 매진해 S-OIL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우주피엔씨 김정아 부장

㈜우주피엔씨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전파로 24번길 104 2층


[일반용역]
피에스씨케이

2004년도 설립된 ㈜피에스씨케이는 국내외 정유ᆞ석유화학, 정밀 화학공업, 폴리머, 발전소 등 분야의 공정제어 최적화 및 자동화를 비롯해 공정 모사 등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합니다. 전문 엔지니어링 분야의 두텁고 출중한 인력은 대부분 10년 이상 근속한 경력자로서 다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S-OIL은 2007년 수첨분해공정에 APC(Advanced Process Control) 도입을 위한 프로젝트로 처음 협업했습니다. 생산 효율 제고와 에너지 절감 등을 목표로 한 해당 사업 이후 2022년 현재까지 S-OIL 공정의 OPCS(Operational Procedure Control System) 기능 개선 작업 등 다수 프로젝트를 수주해 비교우위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APC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가를 꾸준히 양성해 국내 전문 인력의 희소성을 극복한 노력은 ㈜피에스씨케이의 경쟁력을 대변합니다. 2018년 S-OIL이 신설한 폴리프로필렌 공정의 OPCS 도입 중 전례가 부족한 여건 가운데서도 S-OIL 직원들과 주야로 합심해 크고 작은 어려움을 돌파하고 운전 절차를 새로이 구축해낸 사례는 양사의 각별한 보람으로 기억됩니다.

“당사와 협업한 S-OIL 구성원의 지지 덕분에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됐다고 생각합니다. 축적된 기술과 경험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경쟁력으로 최고 성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기대합니다.”
———
㈜피에스씨케이 김성률 상무 

㈜피에스씨케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195 SK M시티 오피스텔 7001호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