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2022

월별 카테고리
2022.09.15 |

탄소배출권과 스타트업 협업 결합한 ESG 경영 추진
     –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 통해 방글라데시 주민 4만 5천여명에게 깨끗한 식수 지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14일 서울 영등포 월드비전 본부에 방글라데시 식수 위생사업 후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S-OIL의 후원금은 방글라데시 샤키라(Satkhira) 지역의 주민 4만 5천여명에게 식수 용기를 지원하여 위생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 주도의 식수위생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사용될 계획이다.

S-OIL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2020년 9월 개발도상국에 정수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하는 사업체인 글로리엔텍에 투자하였다. 글로리엔텍은 2021년부터 방글라데시 샤키라 지역에 식수 설비를 운영 중이고, S-OIL의 이번 후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위생 식수 사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S-OIL은 이를 통해 방글라데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연간 13,000톤의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하여 개발도상국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ESG 경영 일환으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