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2022

월별 카테고리
2022.08.11 |

초등 및 중학생 500여명 대상으로 올해 총 9회 과학아카데미 시행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사장 백운규)은 11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 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이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지역교육청에서 사전에 선발한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장 해설관람, 인공위성에 대한 멘토링 강연, 캔 위성 제작 체험 및 과학마술쇼 등을 시행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과학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과 과학 호기심이 많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년 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은 5월 25일 1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간 총 9회에 걸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민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외에도 과학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및 차세대 과학자상,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 과학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