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022

월별 카테고리
2022.04.13 |

에너지 스테이션

우리 계열 주유소와 충전소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S-OIL과 함께하는 보람과 일상의 이야기를 알차게 기록합니다.

경남 김해의 율하2지구는 뜨겁게 떠오른 신도시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택지개발사업이 추진된 신흥 주거지로 전체 면적 114만3천여㎡(약 34만5천여 평) 가운데 1만여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입주가 2020년 완료됐습니다. 택지와 상업지역 개발 역시 발빠르게 진행돼 부산-창원 사이 동서생활권의 중심에서 주거와 일자리,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어우러진 자족도시의 면모를 갖췄습니다.

이곳에 4월 1일 문을 연 S-OIL 빵집주유소는 신선하고 이색적인 복합시설로 단연 손꼽힙니다. 방송인 노홍철씨가 운영하는 ‘홍철책빵’ 2호점이 들어서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 용산구에 1호점으로 출발한 ‘홍철책빵’은 운영자의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로 즐거운 문화 충격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2호점 오픈 소식 역시 최근 노홍철씨의 SNS 채널에 게시돼 많은 이의 호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S-OIL 빵집주유소의 적극적인 시도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존 주유소 유외사업으로 익숙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부터 탈피해 이채로운 복합시설을 입점시킨 덕분입니다. 주유와 더불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홍철책빵’은 ‘구도일’로 이미 탄탄하게 구축된 S-OIL의 브랜드 이미지와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켜 고객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S-OIL 빵집주유소는 인근의 시장 특성에도 잘 부합니다. 율하2지구 주민 대부분은 김해와 이웃한 부산ᆞ창원 등으로 출퇴근하는 대기업 종사자입니다. 대체로 평균 연령대가 낮으면서 가구당 1대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드라이브스루 이용에 이질감이 없으면서 문화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새로운 소재에 대해 열린 태도를 지닌 소비자입니다. 이에 맞춰 S-OIL 빵집주유소는 출퇴근 시간대 고객이나 낮시간대 세차 고객 등을 위한 편의 제공을 비롯해 시장 공략을 위한 치밀한 시행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S-OIL 빵집주유소의 운영을 맡은 세기상사㈜는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을 소유ᆞ운영하며 문화레저 사업 확대에 대한 비전과 역량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경쟁력은 ‘홍철책빵’과 주유소의 문화적 만남에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여기에 S-OIL 믿음가득주유소를 향한 고객 신뢰가 더해져 빵집주유소의 알찬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특히 기존 주유소에서 볼 수 없는 복합시설 브랜드를 통해 S-OIL 빵집주유소는 지역 내 화제의 장소를 넘어서서 타지역에도 널리 알려져 방문하고 싶은 명소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좋은 기름을 채우고 신나는 빵집에 머무르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고객 사랑을 듬뿍 받는 주유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INFO. 세기상사㈜ 빵집주유소
위치 : 경남 김해시 율하로 443
입지 : 모산초등학교에서 율하로를 따라 율하교차로 방면으로 우회전 뒤 약 200미터
문의 : 055-312-0995


[Company] 이야기의 다른 글
[에너지 스테이션]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채움 캠페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