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022

월별 카테고리
2022.03.22 |

내일 인터뷰

S-OIL과 나란히 미래 항해에 나선 기업을 살펴봅니다. S-OIL과 손잡은 신사업 분야 기업과 함께 내일의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고부가가치 화학제품 분야 투자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폴리이미드(PIᆞPolyimid)는 우주 항공 소재로 처음 개발됐습니다. 석유화학 원료로 만들어지는 물질 중 내열성이 가장 높고 금속과 같은 강도를 가지면서도 무게는 약 10%에 불과합니다. 절연성, 내화학성, 유연성 등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충족해 수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분류합니다. 고객 요구에 맞춰 제품 최적화가 가능하기에 스마트폰, 반도체 패키지, 디스플레이, 자동차 분야까지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한 소재입니다. 그 폭넓은 적용 분야에 따라 각광 받는 미래 첨단소재로서 꾸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S-OIL은 고부가가치 화학제품 분야 신사업 진출 일환으로 ㈜아이피아이테크에 2019년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이어 2020년 2차 투자로 선도적 제품 개발ᆞ생산 역량에 기반해 협력하면서 석유화학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폴리이미드 소재 합성과 고기능성 코팅 필름 생산의 압도적 기술력

첨단 소재 전문기업인 ㈜아이피아이테크는 일본 업체들이 주도하던 시장에 진입해 폴리이미드 소재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다채로운 성능의 폴리이미드 소재 합성 기술과 고기능성 코팅 필름 생산 기술은 ㈜아이피아이테크가 독자적 아이디어로 일군 막강한 경쟁력입니다. 특히 연성동박정층판(FCCLᆞFlexible Copper Clad Layer)에 적용되는 폴리이미드 필름 제조에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높은 성장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FCCL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주로 쓰이는 연성회로기판(FPCB)의 핵심 소재입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플래그십 모델 등 첨단 기술력이 결집된 제품들에 ㈜아이피아이테크의 제품이 적용돼 있습니다.

S-OIL은 창의적인 ESG경영을 바탕으로 석유화학 분야 진출 확대를 통한 지속성장을 모색하면서 탁월한 기술력을 지닌 기업들과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폴리이미드 제품으로 시장을 이끄는 ㈜아이피아이테크와 함께 S-OIL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미래 시장 선점을 향한 발걸음에 속도를 높여갑니다.


[Report] 이야기의 다른 글
[내일 인터뷰]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채움 캠페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