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1.10.13 |

S-OIL은 공급업체와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관리 전략으로 구매부문 선정 우수 협력업체 인증 제도를 2019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ESG 경영 일환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수 협력업체는 대외 신용평가와 업체별 연간 성과로 객관성과 신뢰성에 기반해 선정되며, 인증서를 통해 견고한 협력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2021년 S-OIL 구매부문 우수 협력업체 인증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을 3회 기사에 걸쳐 순차 소개합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공사/정비용역 분야]
(주)대공

㈜대공은 1994년 창립 이래 정유ㆍ석유화학 공장, 압력용기, 비철제련 설비 등의 제조와 각종 플랜트 시공을 수행해왔습니다. 장치물 제작부터 현장 설치, 보수ㆍ유지 분야에 이르는 일체의 서비스로 기술혁신과 품질향상에 노력하면서 단단하게 축적된 노하우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S-OIL은 ㈜대공과 함께 RUC공장과 윤활공장, 제2아로마틱공장 등의 정기보수ㆍ점검 현장에서 노후배관과 촉매 교체 공사, 기계ㆍ철골 등 설치 공사 등으로 협업했습니다.

이 가운데 ㈜대공은 국도 31호선 가도교 공사를 통해 S-OIL과 협력한 경험을 큰 보람으로 꼽습니다. S-OIL 지하배관의 지상화에서 비롯된 이 공사는 교통량 많은 도로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소통을 관장하면서 설치를 추진하는 난도 높은 프로젝트였습니다. 제반 조건에 따른 제작 계획을 치밀하게 수립하고 여러 난관을 극복해 나간 끝에 양사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 수행을 완료했습니다.

S-OIL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대공이 이뤄낸 성장은 괄목할 만합니다. S-OIL이 보유한 고도의 정유ㆍ석유화학 시설에서 다양한 스펙과 시공 조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험요인을 사전 분석한 경험들은 ㈜대공의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LNG 지하배설 공사, 고압 스팀배관 지중화 등과 같은 고난도의 공사진행 역량을 강화하면서 양사는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본보기를 실현합니다. ㈜대공의 기업 슬로건인 공기준수ㆍ안전사고제로ㆍ품질우수의 기치를 높여 S-OIL 사업 현장의 무재해 실현에도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S-OIL 협력업체로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양사의 기술력이 조화를 이뤄 시공, 품질, 안전 등 분야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원팀’ 정신으로 같은 미래를 그리며 그 목표를 함께 일궈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대공 이채범 과장

(주)대공
울산시 울주군 청량읍 처용산업로 243-44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공사/정비용역 분야]
만강종합건설(주)

만강종합건설㈜의 주요 사업영역은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 공사와 플랜트 공사 관련한 기초토목 공사, 배관 공사 관련한 흙막이 토공사, 오일 탱크 기초 공사, 각종 측량ㆍ포장 공사 등에 걸쳐 있습니다. S-OIL 일부 공정 증설을 위한 토목 작업과 오일 탱크 기초 토목 공사를 비롯해 출하 관련 정밀진단과 오프사이트 방유제 보수 등 공사를 수행하고, 최근에는 지하 배관 토목과 교량 공사, 부두 안전시설 보완 등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S-OIL 전 사업장에 걸친 “Safety First”의 가치는 만강종합건설㈜는 수행하는 모든 작업에도 엄격히 적용됩니다. 작업 전 가스 측정과 사전 안전교육을 엄수하는 것은 물론 작업허가서와 작업 전 위험성평가를 실시해 사전 위험성 인지와 사고 예방을 실현합니다. 이런 지난한 과정을 딛고 냉각수 배관 관련 굴착 공사를 진행하면서 가장 빠르게 문제 구간을 확인해 일찌감치 공사를 끝낸 경험은 특별한 보람으로 기억됩니다.

만강종합건설㈜는 S-OIL 현장에서 양사의 성장을 지켜보고 헌신한 직원들을 큰 자산으로 꼽습니다. S-OIL 해안 매립지에 협력업체 사무실이 있었던 10여년 전의 사업장 경험을 간직한 작업자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숙련된 인력은 S-OIL의 변화와 확장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있기에 현장 안전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토대로 위험요소를 빈틈없이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 탄탄한 역량은 단 한 건의 사고 없는 그간의 공사 수행 실적이 대변합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관련 업무로 협력한 팀 직원분들께 고마운 마음입니다. 열심히 일한 전 직원과 기쁨을 함께하겠습니다. 최신의 공정관리 기술을 시공 과정에 적용해 효율 향상을 이뤄 나가고자 합니다. 한층 더 안전하고 성실한 시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만강종합건설(주) 김형래 전무

만강종합건설(주)
울산시 울주군 덕신로 402-1 203호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공사관련용역 분야]
(주)동진기술

㈜동진기술은 공장 내 건물 보수 관련한 공사 용역을 수행합니다. 건물 누수 수리부터 시설물 유지ㆍ보수 등에 이르는 작업으로 임직원의 능률 제고와 밀접한 사무 환경 개선에 관여합니다. 용역의 품질과 함께 안전 시행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오랜 업력을 가진 직원들이 S-OIL의 사업 현장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진기술은 건물 설비 보수공사를 비롯해 화학물질 배출시설 설치에 힘을 쏟았습니다. 이어 울산공장 전체에 걸쳐 태풍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지붕재 보수작업에도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동진기술은 S-OIL이 꾸준히 강화해온 안전문화를 바탕으로 교감한 덕분에 작업에 참여한 인력들의 안전의식을 한층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람을 찾습니다. S-OIL의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은 물론 안전을 준거로 사고하고 개선하는 문화 속에 함께하면서 ㈜동진기술 직원들의 내재된 안전의식도 자연스럽게 향상됐기 때문입니다.

S-OIL 사업장에 대한 깊은 이해는 ㈜동진기술이 손꼽는 경쟁력입니다. 정직원으로서 장시간 용역에 관여한 고경력 작업자들은 S-OIL 공장 내 건물을 세세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자 없는 최적의 품질로 임직원 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현장의 경험에 기반한 수행력 향상에 각고로 노력합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③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각자 위치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OIL 구매부문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돼 직원 모두 힘을 얻는 계기가 됐습니다.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협력하면서 상호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
(주)동진기술 원도문 소장

(주)동진기술
울산시 남구 신정로203번길 61 713호


글 · 김용현 사우 (구매관리팀)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