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1.08.31 |

S-OIL은 공급업체와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관리 전략으로 구매부문 선정 우수 협력업체 인증 제도를 2019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ESG 경영 일환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수 협력업체는 대외 신용평가와 업체별 연간 성과로 객관성과 신뢰성에 기반해 선정되며, 인증서를 통해 견고한 협력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2021년 S-OIL 구매부문 우수 협력업체 인증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을 3회 기사에 걸쳐 순차 소개합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배관/계기류 분야]
(주)알앤에스

㈜알앤에스는 밸브를 비롯한 제어류 장치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밸브는 관로(管路) 중이나 용기에 설치해 유체 유량ㆍ압력 등을 제어하는 장치입니다. 정유ㆍ석유화학 설비가 집약된 S-OIL의 대규모 공장에서 안전과 집결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전ㆍ가스ㆍ상하수도 등 폭넓은 산업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은 ㈜알앤에스는 전동 구동 밸브(Motor Operated Valve, MOV)와 공기 구동 밸브(Air-Operated Valve, AOV)를 비롯해 다수의 계기 부품을 S-OIL에 납품하고 사후 서비스를 책임집니다.

품질을 최우선가치로 삼는 ㈜알앤에스가 그 못지않게 역점을 두는 것은 납기입니다. 발주사와 공급사 간 근원적인 약속이자 그 자체로 신뢰 수준을 대변하기 때문입니다. 실무자가 기억하는 각별한 경험도 있습니다. 국외로부터 수입을 요하는 부속품이 예상치 못한 물류 운항 차질에 따라 납기 지연을 초래했을 때 ㈜알앤에스와 S-OIL이 공동의 노력으로 대응한 사례를 꼽습니다. S-OIL은 발주사로서 책임 있는 자세로 납기 여지를 찾아내 융통성을 발휘했고, ㈜알앤에스는 공급사로서 신속하고 투명하게 소통했습니다. 양사가 문제에 집중해 차질 없이 부품 확보에 성공하면서 새로운 보람을 맛봤습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S-OIL이 관계하는 무수한 기업 가운데 ㈜알앤에스가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됐다니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앞으로도 긍정적인 상호작용으로 원활하게 협업하면서 모범이 되는 상생의 관계로 동반 성장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주)알앤에스 이우정 과장

(주)알앤에스
울산 북구 산성로 40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영업자재류 분야]
한림기계(주)

한림기계㈜는 1988년 설립된 자동세차기 전문기업으로서 전국적인 영업망과 고객지원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세차기 시장 점유율 55% 이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세차기 제조와 판매, 관련 제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면서 전문 기술인력과 자체 개발실을 보유해 새로운 경향에 맞는 세차기를 개발합니다.

S-OIL은 전국 계열주유소에 문형ㆍ더블문형ㆍ터널형 등 다양한 자동세차기를 설치해 방문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장에 자동세차기가 도입된 초기부터 한림기계㈜를 통해 신기술이 적용된 설비 보급을 선도해왔습니다. 이는 주유소 매출 제고와 아울러 세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이 가운데 한림기계㈜가 S-OIL에 독점적으로 개발 납품한 마그마버블, 나노분사장치 등 특수장치 부가 설비는 주유소 서비스 차별화 요소로서 고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주유소 현장의 요청사항을 비롯한 시장 정보에 기반해 양사가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기본 세차기 이외의 옵션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입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세차기를 통한 주유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여러 결실을 거둬왔습니다. S-OIL의 우수 협력업체로서 주유소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면서 신속한 제품 관리로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한림기계(주) 윤중근 팀장

한림기계(주)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청원산단2길 32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일반용역 분야]
대신브이씨에스(주)

대신브이씨에스㈜는 화상회의 시스템, 음향ㆍ영상 설비 등 다양한 오디오ㆍ비디오(이하 AV)시스템의 설계와 시공, 운영ㆍ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화상회의 분야의 시스코(Cisco)와 로지텍(Logitech), 디지털영상 분야의 익스트론(Extron),  크레스트론(CRESTRON), 압센(Absen) 등 세계 시장을 이끄는 기업들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해 국내에 공급합니다.

S-OIL은 대신브이씨에스㈜와 함께 본사와 울산공장, 전국 각 사업장에 사우디아람코와 연결되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비롯해 주요 시설 내 디지털 AV시스템을 완비했습니다. 원격지 통합운영, 동시통역 연동 등 S-OIL만의 선진적인 스마트 협업 체계는 대신브이씨에스㈜에도 독자적인 구축 경험의 기회가 됐습니다. 이와 함께 CEO 강연과 시무식ㆍ종무식 등의 동시통역 시스템 운영 지원을 비롯해 교육 동영상 촬영ㆍ제작과 인터넷 스트리밍, 기타 협업 솔루션은 직원들이 실질적인 업무 효율 제고에 기여합니다. 나아가 각 회의실의 사용빈도, 장비의 에러 발생 등 통계자료를 산출 분석해 장애를 예방하고 최소화하면서 최신 경향과 정보에 기반한 장비 시연으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S-OIL 우수 협력업체, 그곳이 알고 싶다 ②

“대신브이씨에스㈜가 성장한 시간 속에 S-OIL은 주요 고객으로서 늘 함께해왔습니다. 화상회의와 AV시스템에 관한 주요 솔루션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협력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신브이씨에스(주) 이성우 부장

대신브이씨에스(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64


글 · 김용현 사우 (구매관리팀)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