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024

월별 카테고리
2021.07.15 |

◾ 후세인 알 카타니 CEO의 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1980년 공장 가동 이래 최장기간 무재해 기록 달성
◾ 지속적인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 협력업체 안전관리도 적극 지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지난 9일 1980년 울산공장 가동 이후 처음으로 무재해 8백만인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2019년 10월 22일부터 총 627일 동안 상해사고뿐만 아니라 화재, 폭발 등의 물적 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

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Hussain A. Al-Qahtani)'
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Hussain A. Al-Qahtani)’

이러한 성과는 후세인 알 카타니 CEO의 안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목표가 반영된 안전관리 시스템이 울산공장 전체에 뿌리내린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카타니 CEO는 2019년 부임 이후 매월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공장에서는 매주 임원/관리자 합동 현장 순회 점검(Safety Walk-Through), 부서별 안전 면담 등을 통해 안전 문화 증진에 힘쓰고 있다.

카타니 CEO는 15일 S-OIL 울산공장 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안전 정책 수립, 안전 문화 정착 등을 위해 불철주야 애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S-OIL은 분기별로 CEO를 비롯한 최고 경영층이 참석하는 전사 안전관리위원회, 안전 타운 홀 미팅(Safety Town-hall Meeting)을 개최하여 전사적인 안전 정책을 수립하고 대내외 사고 사례를 공유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직무 · 직급별 안전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 개인별 안전 역량과 안전 의식 강화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S-OIL은 행동 기반 안전프로그램(Behavior-based Safety Program)을 운영하여 사고의 원인을 사전에 발견하여 제거하고, 사례별 스터디를 통해 중대 사고와 직결될 수 있는 아차 사고를 발굴,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CARE(Case Analysis Risk Elimination)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S-OIL은 협력업체 작업자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사내 협력업체 자격인증제도, 안전보건 공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컨설팅 지원, 우수 협력업체 인증 수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업체의 안전 관리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S-OIL은 현장 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최근에 카메라가 장착된 웨어러블 헬멧(wearable helmet)을 도입하였고,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전자 작업허가서(e-Work permit) 도입을 추진하는 등 최신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