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1.01.18 |

에너지 스테이션

우리 계열 주유소와 충전소의 소중한 이야기에 귀 기울입니다. 현장의 목소리로 성공을 향한 발전적 전략을 기술합니다.


달성보주유소
대구 달성보주유소

2021년을 여는 한파와 폭설에도 든든한 주유소가 있습니다. 대구 달성보주유소의 하루는 주변 공단과 산업단지로 향하는 화물차량들로 언제나 분주합니다. 달성보주유소는 고객을 향한 투철한 서비스 정신과 공격적 경영, 맞춤 시설 확대로 시너지를 꾀하고 있습니다.

달성보주유소 배경옥 대표

“전반적인 경기 침체나 코로나에 따른 영향은 더러 있겠지만, 주변 지역 특성 때문에 화물 차량이나 이동 고객은 지속적인 편입니다. 1월 폭설 때문에 세차를 하려는 차량이 많아 연초부터 정신이 없어요.”

달성보주유소 운영인 배경옥 대표는 한 해를 시작하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호탕한 목소리로 답을 전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주춤하지 않고 매사 ‘직진’하는 배 대표의 태도는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배 대표와 S-OIL의 인연은 특별합니다. 2018년 5월 타사 브랜드 주유소 인수 뒤 주변 경쟁 주유소와 차별성 있는 전략과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특히 지역에 달성공단과 국가산업단지, 테크노 단지까지 산업단지가 포진한 만큼 직접 발로 뛰는 공격적인 영업을 펼쳤습니다. 또 타깃 고객이 명확한 만큼 맞춤 세차시설 같은 설비 완공에도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얼마 지나지 않아 기존 주유소의 월 400드럼 매출을 인수 뒤 최대 여섯 배 이상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습니다.

달성보주유소 배경옥 대표

“서비스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특히 화물 차량 고객을 유치하려면, 주변에 적극적인 입소문이 필수입니다. 차량 이동에 편한 동선 구축 및 맞춤 세차시설 완비까지 다방면에서 고민하고 시스템을 도입했죠.”

정품·정량의 정직한 브랜드 이미지를 주유소 서비스 전반에 녹이기 위해 배 대표는 외상 거래도 지양했습니다. 이미 많은 화물차량 고객들이 가진 S-OIL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경험했기에 과감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배경옥 대표의 뚝심 있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달성보주유소는 짧은 기간 많은 단골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지식 개발 주력

항상 초심을 잊지 않는 배경옥 대표의 강단과 배포는 지역 업계에도 소문이 자자합니다. 구미에 이어 달성보주유소를 오픈한 것도 안주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기존 구미주유소 유지·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달성보주유소는 유동적인 경기를 감안해 남편과 아들의 의기투합 속에 시장을 헤쳐나갑니다. 가족은 배 대표의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운영 실무를 믿고 맡기는 가운데 경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지역의 개척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달성보주유소 임직원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자료를 찾고 더 열심히 공부하며 지식을 쌓고 있어요. 전기차, 수소차 등 자동차 업계에서도 그전에는 몰랐던 개념들이 계속 생기고,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이죠. 위기는 바꿔 말하면 또 다른 기회입니다. 먼저 움직인다면 다른 기회를 잡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INFO. 달성보주유소
위치 :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비슬로 1096
문의 : 053-614-5842
운영 전략 :
– 맞춤형 서비스 (대형 화물차 세차기, 간편식 제공)
– 정직한 태도 (운영 전반의 투명성 확보)
– 적극적인 영업 (현장 중심의 영업마케팅, SNS 홍보 활동 주력)

  • 달성보주유소

[지난 이야기] 이야기의 다른 글
[에너지 스테이션]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