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2026

월별 카테고리
2026.01.22 |

소비자 기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 이끌어

S-OIL,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8년 연속 1위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하는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8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매년 소비자 조사와 경영/브랜드 성과평가를 통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으로, S-OIL은 고객 만족을 높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왔다. 특히, 캐릭터 ‘구도일’이 등장하는 ‘GooDoil Can Do it(구도일 캔 두잇)’ TV 광고는 회사의 비전과 경쟁력을 창의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은 일회용품 비닐장갑 사용 자제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널리 확산시켜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고, 여러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S-OIL은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매주 유튜브 등 SNS 채널에 구도일 숏폼 영상을 게시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누적 조회수 4억 8천만회를 기록하며 유튜브 ‘실버 버튼’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S-OIL이 공동 제작한 키즈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가디언즈’는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2025 아시안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싱가포르)에서 ‘최우수 어린이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하며 K-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S-OIL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 혜택(리터당 2~4원)을 제공하는 보너스카드, 간편 주유소 검색과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앱, 품질 보증제도인 ‘믿음가득주유소’, 고객 서비스 전담 ‘YES팀’ 운영 등으로 S-OIL주유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의 기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의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