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2025

월별 카테고리
2025.11.10 |

◾ 고양시•한강유역환경청과 장항습지 보호를 위한 후원금 1억원 지원
국내 24번째 ‘람사르 습지’로 등록된 장항습지의 생태계 보호 활동 지원

S-OIL,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1억원 후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10일 경기도 고양시 장항습지 생태관에서 고양시(시장: 이동환) 및 한강유역환경청(청장: 홍동곤)에 고양시 장항습지 보호를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장항습지는 경기도 고양시 신평동과 장항동, 법곳동에 걸쳐 있는 한강 하구 습지로 재두루미, 저어새 등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을 비롯해 매년 3만여 마리 물새가 도래, 서식하는 곳이다. 장항습지는 국제적으로 생태학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2021년 5월 국내 24번째 람사르 습지)로 등록되었으며, S-OIL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완공된 장항습지 생태관은 지역 환경교육과 연구활동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S-OIL이 전달한 후원금은 장항습지 생태계 보호 활동, 생태관 운영, 장항습지 생태탐방 봉사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S-OIL 류열 사장은 “장항습지를 비롯하여 생태계 보호 및 연구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관계자들을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쓰-오일은 지속적으로 생태계 보호 및 생물 다양성 보전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S-OIL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항습지 보호 캠페인 외에도 멸종 위기 천연기념물인 수달·두루미·황쏘가리·장수하늘소·남생이 보호 캠페인 등 국내 자연 생태계 보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 람사르 습지는 국제 람사르협약에 따라 독특한 생물지리학적 특성을 가지거나, 희귀 동·식물 서식지로서 중요성을 가진 습지를 보호하기 위해 지정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장항습지를 포함하여 총 26개, 전세계적으로 2,524개의 람사르 습지가 등록되어 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