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025

월별 카테고리
2025.08.18 |

브랜드∙캐릭터∙음악공연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체험형 콜라보레이션 시행

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에서 브랜드 소통∙체험 부스 운영

S-OIL(대표 :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8월 15~16일 개최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One Universe Festival) 2025’에서 컬래버레이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소통과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문화ᆞ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음악ᆞ예술ᆞ식음료(F&B)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 행사로,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20~30대 관객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행사 역시 미국 팝 가수와 국내 아이돌 그룹의 공연, 트렌드 선도 브랜드의 참여,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S-OIL은 자회사 STLC(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주관사 피치스와 함께 주유소 콘셉트의 협업 부스를 선보였다. 컨테이너와 주유기는 양사 브랜드 색상인 노랑과 검정을 입히고, 노랑 컨테이너 내부는 올해 S-OIL TV광고 ‘GooDoil Can Do it : 함께 가요, 좋은 내일’의 장면들을 변주한 이미지로 꾸몄다. 부스 곳곳에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의 등신대와 이미지를 배치한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방문객 약 3,000명에게 구도일 봉제 키링,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엔진오일 ‘에쓰오일 세븐’ 야광 팔찌, 부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S-OIL 컬래버레이션 부스가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구도일 포토존과 이벤트가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공간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페스티벌의 흥겨운 분위기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 관계자는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