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2025

월별 카테고리
2025.07.29 |

전자영수증 발급 1건당 탄소중립포인트 100원 발급,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업
◾ 모바일 앱 ‘MY S-OIL’에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누적 153만건 발급

S-OIL,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 대폭 증가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정유사 최초로 도입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3월에 시작한 이 서비스는 S-OIL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업해 전자영수증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생활 실천형 캠페인이다. 실제로 종이영수증 1장을 줄일 때마다 1.7g의 탄소배출 저감과 0.7g의 쓰레기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OIL에 따르면 자체 모바일 앱 ‘MY S-OIL’을 통해 전자영수증 발급 및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건수는 2023년 19만건에서 2025년 현재까지 총 153만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MY S-OIL’ 앱 설치 고객 수도 같은 기간 동안 44만명에서 87만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MY S-OIL’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 수 역시 2023년 3월 기준 351개소에서 현재 1,700개소로 대폭 늘리면서 고객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편하다. ‘MY S-OIL’ 앱을 설치해 로그인 후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고,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https://www.cpoint.or.kr/netzero)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탄소중립포인트(100원/건, 연간 최대 7만원 한도)’가 적립되며, 이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영수증은 모바일 앱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적고, 실물카드 없이 ‘빠른주유’ 결제되는 점, 보너스포인트와 주유 실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 등이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 절약과 고객 편의를 고려해 전자영수증 이용 확대 캠페인을 지속하고, 고객과의 소통 및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