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월별 카테고리
2024.03.15 |

차 타고 트립홀릭

아이와 함께하면 좋을 국내 여행지를 한눈에! 여행 작가를 통해 선별한 정보로 휴일 여정을 계획하세요.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가벼운 나들이로 훈훈한 봄기운을 즐기고 싶은 계절이 돌아왔어요. 일교차 크고 대기 상황이 변화무쌍해 계획 세우기가 망설여진다면 주목해도 좋습니다. 아이와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을 소개해 드려요. 에쓰-오일 기술개발센터(TS&D Center)를 중심으로 서울 서부지역에서 알찬 시간을 보내보세요. 👍

.
.
.

귀여운 씨앗을 대출한다고?! 🌳 서울식물원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지중해와 열대지방의 식물들을 만나요

식물문화센터 1층부터 흥미진진해요. 지중해ᆞ열대지방 12개 도시에서 온 식물 1천여 종을 온실에 전시해 뒀어요. 공간을 멋지게 조성해 마치 먼 이국으로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곳곳에 탄성을 자아내는 공간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 것도 좋아요.

바깥 기온과 관계없이 온실 내부는 약간 더운 수준으로 일정하게 유지돼요. 옷을 여러 겹 입어 하나씩 벗을 수 있게 단장하세요. 무거운 외투는 입장 전 보관소에 따로 둘 수 있으니까요. 시원한 물을 챙겨가는 것도 꿀팁이에요.

주제원에서 계절 옷 입은 정원을 감상해요

서울식물원 야외는 여덟 가지 주제로 한국의 식물과 식물 문화를 보여주는 주제정원을 꾸며뒀어요. 한국 전통 정원을 재현한 ‘사색의 정원’부터 실험적인 정원 트렌드를 선보이는 ‘정원사의 정원’까지,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답니다.

특히 매력적인 것은 사시사철 바뀌는 계절의 색채가 그대로 드러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인데요. 봄철에는 한층 예쁜 정경 속에서 절기를 느끼며 오붓한 산책을 즐길 수 있어요.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은행 아닌 씨앗도서관에서 씨앗을 ‘대출’해요

‘씨앗 대출’은 서울식물원이 더욱 특별한 이유예요 작은 봉투에 담긴 씨앗을 받아 직접 재배하고, 나중에 자율적으로 반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빌린 씨앗으로 아이와 함께 직접 식물 가꾸는 경험 어떨까요. 😊

참고할 점이 하나 있죠. 씨앗 반납이 의무는 아니에요. 다만 나중에 또 씨앗을 대출받으려면 기르는 과정을 기록한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서울식물원 🚗

위치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요금 :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만 13세~만 18세)
          어린이(만 6세~만 12세) 2,000원 만 6세 미만 무료 등
운영시간 : 9:30~18:00(17:00 입장 마감, 씨앗도서관은 10:00~17: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물놀이에 수자원 공부까지! 🏃‍♀️ 서울물재생체험관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하수도와 물재생에 대해 배워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체험관 구성으로 꼭 한 번 들러보길 권할 만한 곳이에요. 전시를 통해 하수도와 물재생에 관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하수도 조각을 직접 이어 붙여보거나 도시의 하수도를 재현한 모형을 보며 물재생의 의미를 배울 수 있고요.

몸을 직접 움직이며 경험할 만한 요소들이 많아 어린 자녀도 쉽게 집중할 수 있는데요. 커다란 변기 안으로 모험 떠나기, 큰 블록을 옮겨 도심 하수도 건설해 보기 등 프로그램을 살펴보세요.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통통물놀이터에서 과학 원리를 배워요

체험관 2층에 있는 놀이터로 물대포나 물컵 리프트 등 신기한 기구를 이용해 물놀이 할 수 있어요.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배우도록 설계돼 있어요.

놀이 과정에서 옷에 물이 튀기 때문에 여벌의 옷이나 외투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한 가지 기억할 점은 놀이터가 하루 3회차로 운영되고, 매회 개인 50명 및 단체 30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다는 거예요. 사전 예약이 필수랍니다.

서울물재생체험관 🚗

위치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201
요금 : 무료 (예약 후 방문)
운영시간 : 1부 10:00~12:00 2부 12:30~14:30 3부 15:00~17:00
휴무일 : 월요일

오감체험 비행기의 모든 것 ✈️ 국립항공박물관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관람해요

박물관은 1층 항공역사관부터 2층 항공산업관, 3층 항공생활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중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무척 유용해요. 회차당 선착순 30명, 하루 총 7회차 무료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1회당 약 40분에서 60분간 해설이 진행됩니다.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인기절정 체험 교육으로 비행기 타요

박물관의 인기몰이 비결은 다채로운 체험 교육이에요. 비행기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법을 배우는 기내 훈련체험, 조종사나 관제사가 되어보는 어린이 체험 등 특별한 기회가 많아요.

‘어린이 공항 체험’ 프로그램을 제외할 경우 대체로 초등학생 이상 연령대에 맞춰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키나 나이 제한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관람객이 많아 현장에서 체험 신청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예약 뒤 방문하길 추천해요.

국립항공박물관🚗

위치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7
요금 : 전시관람 무료 체험교육 일부 유료 (2,000원~5,000원)
운영시간 : 10:00~18:00 (입장 마감 17:30)
휴무일 : 1월 1일과 설·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김포공항에 놀러 간다고? 🛬 놀이터 & 전망대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어린이 놀이터 찾아 김포공항 가요

숨은 보석 찾듯 도착한 김포공항 어린이 놀이터는 바닥과 벽면이 푹신푹신해 안전하게 뛰어 놀기 좋게 조성돼 있어요.  비행기 모양의 스프링 시소가 인기 있고, 한 켠에는 동화책이 여러 권 있어서 아이 성향 따라 즐길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이용하는 사람이 적은 편이어서 쾌적하다는 점이 꿀팁이지요. 👀 아참! 수유실이 잘 갖춰져 있으니 어린 동생들도 충분히 동행할 수 있습니다.

초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실내 체험 공간 추천

전망대에서 공항 활주로를 구경해요

국내선에 전망대는 꼭 가볼 만한 공간이에요. 공항 3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다다를 수 있는데요.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전망대 안내표시가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전망대에서는 김포공항 활주로가 넓게 내려다보여요.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모습을 구경하기 좋답니다. 웅장한 실제 비행기 모습에 어린이만 아니라 어른도 흥미로울 거예요.

김포공항 스카이파크 & 전망대 🚗

위치 : 서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38
요금 : 무료
운영시간 : 공원 24시간, 전망대 10:00~18:00
휴무일 : 전망대 매주 월요일


[Life] 이야기의 다른 글
[차 타고 트립홀릭]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