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12.11 |

재난ㆍ사고 현장에서 희생정신을 발휘한 영웅소방관 8명 선정
‘소방영웅 지킴이’ 캠페인으로 2006년부터 소방관 사기진작·생활안정 지원

 S-OIL, ‘2023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

S-OIL(대표 :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 김성이)와 함께 11일 63빌딩 연회장에서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천만 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권태진 소방위(53세ᆞ서울 특수구조단)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 원을 시상했다. 또 도기목 소방위(51세ᆞ대구 서부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권태진 소방위는 ‘23년 2월 한남대교 남단 투신 사건에 출동해 하류 100m 지점 수면에 떠있는 여성을 구조했다. 또한 7월에는 한강대교 남단 투신우려 상황에 출동해 투신한 중년 남성을 하류 수면에서 안전하게 구조하는 등, ‘23년 한 해 인명 150여 명을 구조함으로써 투철한 소명의식과 구조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화재와 각종 재난 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 정신을 발휘한 도기목 소방위(51세ᆞ대구 서부소방서), 안용혁 소방위(46세ᆞ대전 유성소방서), 이지나 소방장(39세ᆞ충북 괴산소방서), 임인택 소방위(51세ᆞ경기북부 포천소방서), 정순동 소방위(57세ᆞ울산 남울주소방서), 정형호 소방위(43세ᆞ부산 특수구조단), 최은용 소방위(38세ᆞ경북 119특수대응단) 등 소방관 7명이 ‘2023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각종 화재ᆞ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전이 걱정됐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OIL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8년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부상소방관 치료비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