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화려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싱가포르
지난 이야기여행.zip
여행.zip
막혀 있던 하늘길이 열리는 가운데 국외여행을 떠올린다면 클릭! 따끈따끈한 현지 사진으로 상상하던 여행에 날개를 달아드려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한국인이 사랑한 해외 여행지’ 중 6위를 차지한 곳!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의 허브이자 경제 선진국으로 잘 알려진 나라인데요. 도심의 화려한 랜드마크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동시에 품고 있어 여행자에게 더없이 매력적인 곳이죠. 우기가 끝나 여행하기 딱 좋은 4월, 싱가포르로 날아가 볼까요?
.
.
.
싱가포르 여행 전 알아둘 팁!
싱가포르는 올해 2월 중순부터 코로나19 예방 접종과 관계 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다만 입국 3일 전까지 온라인에서(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입국 카드(SG arrival card)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죠.
싱가포르는 연 평균 기온이 26~27도로 일 년 내내 고온다습한 날씨를 유지하는데요. 11월부터 2~3월까지는 우기라 종일 비가 내리는 날도 있습니다. 5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두 달간은 대규모 세일 기간인 ‘그레이트 싱가포르’가 열려 여행 성수기라 할 수 있죠. 워낙 관광객이 많은 시기라 숙소 등은 미리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준성수기인 4~5월에 방문하면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싱가포르 여행 필수 코스
규모는 작지만 꼭 가봐야 할 곳이 많아 마음과 걸음이 바빠지는 도시.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건축물과 동남아 예술의 정점을 만날 수 있는 미술관, 경이로운 자연이 펼쳐지는 정원 등.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명소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2010년 문을 연 마리나 베이 샌즈는 세 개의 탑 위에 큰 배 혹은 대형 우주선이 올라간 듯한 독특한 형태로 단숨에 싱가포르의 상징이 되었는데요. 가장 상층부에 자리한 스카이 파크는 전망대와 인피니티 풀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싱가포르 전경을 360도로 내려다볼 수 있죠. 밤이면 화려한 야경과 함께 이벤트 플라자에서 열리는 무료 레이저 쇼인 ‘스펙트라’도 감상할 수 있어요.
57층 인피니티 풀은 세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수영장이에요. 150m에 달하는 수영장에 들어가면 마치 하늘 위에서 수영을 즐기는 기분이 들죠. 참고로 인피니티 풀은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전망대는 티켓 구매 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니 꼭 놓치지 마세요.
지상 낙원 보타닉 가든&가든스 바이 더 베이
반려 식물을 키우는 ‘식집사’분들 많으시죠? 이분들에게 천국 같은 곳이 보타닉 가든과 가든스 바이 더 베이입니다. 1859년 설립된 보타닉 가든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원인데요. 2016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됐죠. 정원 내 ‘내셔널 오키드 가든’은 세계 최대 규모 난초 정원이라 싱가포르 국화인 난초가 6만 종 이상 자생하고 있습니다. ‘VIP 오키드 가든’에는 싱가포르를 방문한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이름을 딴 난이 있는데요. 성룡, 배용준 등 낯익은 이름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스완 레이크’에선 수생 식물과 백조, 거북이, 어류를 관찰할 수 있어요.
지난해 인기리 방영된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봤다면 가든스 바이 더 베이가 익숙하실 텐데요. 정원의 화려한 구조물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죠. 보타닉 가든이 전통적인 공원이라면 이곳은 미래형 첨단 정원에 가깝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은 25~50m에 이르는 ‘슈퍼트리 그로브’입니다. 친환경 에너지로 구동되는 수직 정원인데요. 총 18그루에 200종이 넘는 식물이 자라고 있죠. 야간에는 휘황찬란한 불빛과 음악이 나오는 가든 랩소디 쇼가 펼쳐진다고 해요.
‘클라우드 포레스트’ 속 대형 실내 폭포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오는 6월까지 영화 <아바타>의 세계로 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아바타 : 더 익스피리언스’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에요. 영화 배경인 외계 위성 ‘판도라’의 자연환경을 재연해둬 순간 나비족이 된 느낌마저 든답니다.
싱가포르 속 또 다른 나라, 술탄 모스크&차이나타운
싱가포르는 다민족 국가인데요. 그래서 다른 나라로 순간 이동한 듯한 명소도 많습니다. 아랍 스트리트는 과거 싱가포르로 이주해온 아랍 상인과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형성된 거리죠. 입구부터 화려한 벽화와 이슬람 고유의 문화를 간직한 가게들이 눈을 사로잡는데요.
그중 아랍 스트리트 중심부에 자리한 술탄 모스크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이슬람 사원입니다. 1975년에 국가 기념물로 지정되기도 했죠. 내부 입장도 가능한데 민소매나 반바지 차림으로 들어갈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해 질 무렵 방문하면 주변 불빛과 술탄 모스크의 황금 돔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한편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 시간을 여행하는 기분까지 드는데요. 초기 중국 이주민들의 상점과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데다, 지은 지 100년이 넘는 유서 깊은 사찰 등 전통 건축물이 남아 있기 때문이죠. 또 곳곳에 힙한 바나 맛집이 많아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목격할 수 있답니다.
동남아 현대 미술품을 집대성한 갤러리
2015년 11월에 개관한 국립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는 싱가포르를 포함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의 현대 미술품을 세계 최대 규모로 소장하고 있습니다. 19세기부터 현대까지 약 8천 점이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죠. 대법원 건물로 처음 지어진 뒤 일본 식민지 시절 시청사로 쓰인 건물을 리모델링해 미술관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본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 등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상설 전시 외에도 다양한 특별 전시를 개최해 일 년 내내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아트×칵테일, 미술관 하이라이트 등 다채로운 투어 프로그램도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죠.
출처 · 대한민국 외교부 www.mofa.go.kr
싱가포르 관광청 www.visitsingapore.com/ko_kr
싱가포르 관광청 블로그 blog.naver.com/sg__merli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홈페이지 www.gardensbythebay.com.sg
내셔널 갤러리 홈페이지 www.nationalgallery.sg
[지난 이야기] 이야기의 다른 글
[여행.zip]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료
카테고리
- 에쏘일 콜라보 6
- 한 눈에 쏙! 에너지 그래픽 12
- AI 잡학사전 12
- 트렌드 보고서 1
- Z 트렌드 12
- MY 1PICK 12
- DJ 구도일 24
- 여행.zip 12
- 이·달·배 6
- 나의 하루는 12
- 알잘딱깔센 톡 12
- 메타 인터뷰 12
- AI 치트키 6
- 친환경 탐구생활 6
- 미래 리포트 12
- ESG is... 12
- #포스트코로나 12
- 에쏘일 人라인 12
- MZ_Toon 12
- 에너지 스테이션 23
- 내일 인터뷰 11
- 아무튼 여행 12
- 에너지 부루마블 12
- 소듕한 지구 12
- S-Calendar 24
- 꾸안꾸 밥상 24
- 머니튜브 12
- 우아한 화학 12
- SHE's S-OIL! 24
- 오지게 오지여행 12
- 신박한 차박사 12
- Oh, My Kids! 12
- 쑥과장의 에쏘일 라이프 8
- 프런티어 인터뷰 12
인기있는 이야기
새해는 고향도 좋지만 고양으로 떠나보세요
JAN 2025
지성이가 AI 써보고서 알려드림
JAN 2025
S-OIL,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성금 20억원 전달
JAN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