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024

월별 카테고리
2023.02.02 |

고양시•한강유역환경청과 장항습지 보존을 위한 후원금 1억 5천만원 지원
    – 국내 24번째 ‘람사르 습지’ 등록, 장항습지의 생태계 보존 활동 지원

S-OIL, ‘람사르’ 등록 장항습지 생태계 보존 앞장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일 세계습지의 날을 맞아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고양시(시장: 이동환) 및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서흥원)에 장항습지 보존과 수달 서식지 복원을 위한 후원금 1억 5천만원을 전달했다.

장항습지는 경기도 고양시 신평동과 장항동, 법곳동에 걸쳐 있는 한강 하구 습지로 재두루미, 저어새 등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을 비롯해 매년 3만여 마리 물새가 도래, 서식하는 곳이다. 장항습지는 국제적으로 생태학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2021년 5월 국내에서는 24번째로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다.

S-OIL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계 보호 및 연구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관계자들을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OIL은 환경 분야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육상 생태계 보호 및 생물 다양성 보전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S-OIL은 자연 생태계 보호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존과 수달ᆞ두루미ᆞ어름치ᆞ 장수하늘소ᆞ남생이를 보호종으로 선정해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