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021

월별 카테고리
2021.04.20 |

ㆍ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주유 주문 및 간편 결제서비스 제공
ㆍ금호타이어와 협력을 시작으로 주차대행, 세차 등 차량관련 업체와 제휴 확대 예정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비대면/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여 주유/차량 관리 모바일 플랫폼 ‘유래카’ 출시를 목전에 두고 서비스 개발과 제휴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유래카’는 S-OIL의 주유고객 기반 마케팅 인프라와 국내 지급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KT그룹 ㈜스마트로의 역량이 결합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이다.

S-OIL, 주유/차량관리 서비스플랫폼 ‘유래카 (油來Car)’ 본격 시동
S-OIL, 주유/차량관리 서비스플랫폼 ‘유래카 (油來Car)’ 본격 시동

‘유래카’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주유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며, ▲타이어 구매/장착 서비스 예약 ▲전국 주차장의 주차공간과 도심 주차대행(발렛파킹) 예약 ▲세차서비스 예약 ▲대리운전 호출 등 주유와 차량 관련 토탈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차량이 S-OIL주유소에 들어오면 위치가 자동 인식되고, 미리 입력된 주문/결제 정보가 주유기로 전송되어 주유가 진행된다. 셀프 주유 고객은 주유기 화면에 정보입력과 카드결제 없이 주유만 진행하기에 외부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S-OIL은 첫번째 제휴로써 지난 19일 금호타이어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유래카’를 기반으로 타이어 구매/장착 서비스,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S-OIL 관계자는 “국내 타이어시장 1위인 금호타이어와 제휴는 주유/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의 첫 단추를 끼운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OIL은 금호타이어를 시작으로 카앤피플(출장스팀세차), 워시존(실내셀프세차), 오토스테이(셀프/자동세차), 마지막삽십분(주차대행), 모시러(수행기사) 등 차량관련 선도 업체들과 순차적으로 제휴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유래카’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Press] 이야기의 다른 글
[S-OIL 뉴스] 이야기 공유하기

에디터

편집실
S-OIL 편집위원을 비롯해 전 사업장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 여러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편집실의 주인공이다.
NEWSLETTER

365일, S-OIL이 친근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TOP
채움 캠페인 이벤트